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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등록사실증명서 발급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인이라면 관공서 업무나 금융 거래 시 외국인 등록 사실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가 바로 '외국인 등록사실증명서'인데요, 발급 절차가 복잡하고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동사무소나 출입국관리사무소를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지금부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외국인 등록사실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외국인 등록사실증명서 발급

 

국내에 등록된 외국인임을 공식적으로 증명해야 할 때, 매번 기관을 방문하기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이제는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간단한 인증 절차만으로 필요한 증명서를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등록사실증명서 발급은 정부24 외국인등록사실증명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정부24 - https://www.gov.kr/외국인등록사실증명]

 

1. 정부24의 외국인 등록사실증명 발급 페이지에 접속하면 서비스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살펴본 후, 화면 오른쪽에 위치한 '발급하기'를 선택하여 신청을 시작합니다.

 

 

2. 신청을 시작하면 회원과 비회원 신청 여부를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별도의 계정이 없거나 간편하게 진행하고 싶다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3. 비회원 신청을 선택한 후에는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모바일 신분증이나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등 여러 방법 중 본인에게 편리한 수단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4. 인증이 완료되면 신청서 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성명, 외국인등록번호를 비롯하여 체류지 선택, 각종 변경사항 출력 여부, 발급 용도 등 필수 항목을 꼼꼼하게 입력하고 선택합니다.

 

 

5. 마지막으로 증명서를 수령할 방법을 지정해야 합니다.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고, 필요한 신청 부수를 확인한 후 민원 신청을 완료하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이제는 복잡한 절차나 기다림 없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몇 번의 조작만으로 필요한 증명서를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활용하여 필요할 때마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류를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